로고

‘KB라이프생명’ 출범 위한 IT 시스템 오픈 박차

파일럿 기간 동안 현장 의견 수렴해 IT 시스템 완성도 높여 나갈 예정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2/12/02 [13:34]

‘KB라이프생명’ 출범 위한 IT 시스템 오픈 박차

파일럿 기간 동안 현장 의견 수렴해 IT 시스템 완성도 높여 나갈 예정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2/12/02 [13:34]

 

푸르덴셜생명보험과 KB생명보험은 1월 ‘KB라이프생명’의 출범을 앞두고 성공적인 통합을 위한 IT 시스템 오픈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3월 통합 계획을 발표한 뒤 곧바로 IT 시스템 통합 준비를 시작했다. 특히, 이번 IT 시스템 개발은 KB라이프생명의 출범일부터 완전한 통합을 위해 고객, 영업 채널, 임직원의 관점에서 모두가 만족하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만전을 기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 KB라이프생명 통합 사옥 이미지  © 블록체인월드


푸르덴셜생명에 따르면 고객의 편의를 위해 각각 운영되던 홈페이지 및 콜센터 시스템(FCC, Future Contact Center) 등의 고객 안내 채널 서비스를 통합했다.

 

양사의 기존 고객들은 KB라이프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해 통합 계약 조회 및 각종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콜센터 시스템과 대표번호도 하나로 통합되어 고객 상담 업무도 차질 없이 진행된다.

 

영업 채널에는 양사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통합 시스템(LAS, KB Life Agent Support System)을 제공해 보다 편리한 영업 환경을 조성했다. 한 번의 로그인으로 상품을 설계 및 판매할 수 있으며, 고객 정보 관리나 영업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정식 오픈 전 영업 채널 대상으로 현장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IT시스템 통합은 높은 완성도를 위해 두 단계로 나눠 체계적으로 진행한다.

KB라이프생명의 출범에 맞춰 첫 번째 단계를 완료하며, 출범 후인 2023년 하반기를 목표로 두 번째 단계를 진행해 시스템을 더욱 정교화한다는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