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브라질, 암호화폐를 지불 수단으로 합법화하는 법안 통과

박지은 기자 | 기사입력 2022/12/01 [11:32]

브라질, 암호화폐를 지불 수단으로 합법화하는 법안 통과

박지은 기자 | 입력 : 2022/12/01 [11:32]

 

▲ 브라질     ©블록체인월드

 

브라질 국회의원들이 암호화폐를 지불 수단으로 합법화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3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 및 디크립트에 따르면 연방 입법기관인 브라질 하원은 암호화폐를 결제 수단으로 합법화하는 규제 프레임워크를 승인했다.

 

이제 브라질에서 암호화폐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는 것은 합법적이지만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가 법정 통화로 채택된 것은 아니다. 해당 법이 제정되려면 브라징 대통령의 서명이 필요하다. 

 

법이 제정되면 브라질 중앙은행의 감독 하에 있는 지불 방법의 정의에 디지털통화와 항공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포함할 것이다.

 

해당 법은 암호화폐를 결제수단으로 지정하는 것과 별도로 암호화폐 거래소 플랫폼에 대한 라이선스 생성과 제3자의 암호화폐 보관·관리를 허용하고 있다. 이에 더해, 거래소들이 FTX 붕괴와 같은 또 다른 사건을 피하기 위해 회사와 사용자 펀드를 명확하게 구분하도록 요구할 것이다.

 

또한 법안은 시장을 감독할 정부 기관을 선정하는 것을 행정부에 의무화하고 있다. 비트코인을 결제로 사용할 때는 브라질 중앙은행(BCB)이, 투자자산으로 사용할 때는 해당 국가의 증권거래위원회(CVM)가 감시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디크립트에 따르면 브라질은 투자자들 사이에서 암호화폐 규제 및 채택 측면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다. 현재 남미에서 암호화폐 ETF(상장지수펀드)가 가장 많은 국가이며 주요 은행 및 중개인 대부분은 현재 암호화폐 투자나 보관 또는 토큰 제공과 같은 유사한 서비스에 대한 노출 유형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지난 6월, 브라질 사람들이 지불 수단으로 암호화폐를 사용하고 법원에 의해 빼앗기지 않도록 그들의 개인 키를 보호하는 제안이 나왔다. 이 제안은 암호화 자산을 교환의 수단이자 상품, 서비스 또는 투자에 대한 "접근의 도구"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편, FTX 붕괴는 암호화폐 공간 내 많은 부문에 영향을 미쳤지만 브라질 암호화폐 생태계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트랜스페로 그룹(Transfero Group)의 CEO인 티아고 세자르(Thiago Cesar)에 따르면 브라질인들의 일상적인 암호화폐 사용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