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멀티코인 캐피탈, FTX에 8억 5000달러 자산 물려...회수 어려울듯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2/11/18 [16:05]

멀티코인 캐피탈, FTX에 8억 5000달러 자산 물려...회수 어려울듯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2/11/18 [16:05]

 

  멀티코인 캐피탈 로고 © 블록체인월드



암호화폐 벤처 대기업 멀티코인 캐피털(Multicoin Capital)은 투자자들에게 FTX 붕괴로 인해 지난 한 달 동안 펀드가 무려 55% 하락했다고 17일(현지 시간) 밝혔다.

 

18일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멀티코인은 향후 FTX로부터 일부 자산을 회수할 가능성이 있다고 믿고는 있으나 FTX는 현재 파산 절차에 휩싸여 있기 때문에 자산 회수가 어려울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 자산 규모는 시장 전문가들은 8억 5000만 달러 이상이 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멀티코인 관리 파트너인 카일 사마니(Kyle Samani)와 투샤르 자인(Tushar Jain)은 "우리는 FTX와의 관계를 너무 신뢰했다. FTX에 자산이 너무 많았다"고 실토했다

 

멀티코인 캐피탈은 FTX에 8억 6300달러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었다. 

이는 최근 7월에 4억 3000달러 펀드를 출시한 멀티코인에게 큰 타격이다.

 

지난주 FTX 붕괴가 풀리면서 회사는 거래소에서 자산의 약 4분의 1을 회수했다. 그러나 여전히 펀드 자산의 거의 15%를 FTX에 보유하고 있다.

 

멀티코인 캐피탈은 모든 자금을 바이낸스, FTX, 코인베이스를 포함한 3개 거래소에 분배했다. 이제 암호화 벤처 펀드는 나머지 자산의 100%를 코인베이스 또는 자체 보관 상태로 보유하고 있다.

 

멀티코인은 팀은 "현재 펀드에는 다른 거래 상대방에게 노출 된 자산이 없다. 앞으로 우리는 코인베이스e가 우리의 주요 관리인으로 남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보관 노출의 일부 다변화를 예상하고 현재 시장 여파를 계속 평가하면서 다른 거래 상대방과의 거래를 재개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와 알라메다 리서치의 갑작스러운 실패는 더 많은 거래 회사를 무너뜨릴 수 있다.

 

투자자들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멀티코인은 "우리는 앞으로 몇 주 동안 FTX/Alameda의 전염 낙진을 볼 것으로 예상한다. 많은 무역 회사가 전멸하고 폐쇄되어 암호화 생태계 전체의 유동성과 거래량에 압력을 가할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멀티코인의 손실은 FTX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이 회사는 Solana(SOL) 토큰에서 큰 위치를 차지하고 있 는데 그 가치는 지난 65일 동안 12% 급락했다.

 

멀티코인은 FTX 붕괴가 암호화폐 시장의 끝이 아니라고 믿는다. "레버리지가 시스템에서 제거됨에 따라 내년에는 녹색 싹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고 코인게이프는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멀티코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