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로버트 기요사키 "오늘날 최고의 투자 가치는 '은'"

박지은 기자 | 기사입력 2022/08/01 [10:55]

로버트 기요사키 "오늘날 최고의 투자 가치는 '은'"

박지은 기자 | 입력 : 2022/08/01 [10:55]

▲ 사진 출처=Bitcoin.com/로버트 기요사키     ©블록체인월드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유명한 작가인 로버트 기요사키가 "오늘날 최고의 투자 가치"라고 믿는 것에 대해 언급했다고 31일(현지시간) 비트코인닷컴이 보도했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는 1997년 기요사키와 샤론 레흐터(Sharon Lechter)가 공동 저술한 책으로 6년 넘게 뉴욕 타임즈 베스트 셀러 목록에 올랐다. 이 책은 109개 이상의 국가에서 51개 이상의 언어로 3200만 부 이상이 판매됐다.

 

기요사키는 현재 최고의 투자 가치는 무엇이냐는 질문에 귀금속이 오늘날 최고의 투자 가치라고 말하면서 투자자들에게 은을 사라고 제안했다. 

 

그는 "금 값은 1,700달러 이상으로 올랐지만 은 값은 20달러까지 떨어졌다"고 언급하면서 "정답은 은"이라고 답했다. 기요사키는 "저는 금이나 은 ETF(환율 거래 펀드)에는 손을 대지 않는다. 나는 진짜 금화나 은화만 원한다. 귀금속을 연구하라"고 덧붙였다.

 

기요사키는 후속 트윗에서 "왜 내가 '은화를 사라'고 제안하는가? 25달러면 누구나 은화를 살 수 있다. 부자가 되기 위해 공부하세요. 바보처럼 굴지 마세요"라고 지적했다.

 

기요사키가 은을 살 것을 제안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는 지난 7월 미국 채권시장이 폭락하고 있다며 "1788년 이후 최대 규모의 채권 폭락"이라고 경고했다. 당시 기요사키는 "나는 지금 금, 은을 더 많이 사고 있으며 비트코인이 더 낮아지기를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기요사키는 밑바닥에서 비트코인을 사들이기를 기다려왔다. 그는 이달 초 자산가격이 폭락하면서 비트코인을 사기 위해 기다리는 현금 위치에 있다며 이것이 "지상 최대의 세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기요사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행사&사람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