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브래이브 브라우저 지갑에 Filecoin 추가...FIL 엑세스 용이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2/06/24 [09:04]

브래이브 브라우저 지갑에 Filecoin 추가...FIL 엑세스 용이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2/06/24 [09:04]

  Filecoin x Brave Wallet UI © 블록체인월드


파일코인 생태계는 브래이브(Brave) 브라우저 1.40이 출시(6월 21일)됨에 따라 지갑 기능이 이제 Web3의 저장 계층인 파일코인의 토큰인 FIL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브래이브의 5600만명 이상의 사용자는 이제 브라우저의 지갑에서 FIL을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Filecoin의 액세스 및 사용이 용이해졌다.

 

▲ 브래이브 월랫 이미지  © 블록체인월드


파일코인 공식블로그는 최근 이같은 내용을 공지하고 브래이브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브래이브는 2021년 말에 EVM 호환 블록 체인 및 L2를 지원하여 브라우저에 기본 지갑을 추가했으며 오픈 소스 라이센스를 통해 커뮤니티가 개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Filecoin 지원은 사용자가 FIL 지갑 계정을 만들고 관리할 수 있으며 브라우저에서 직접 Filecoin을 보내고 받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이 기능은 또한 원장 하드웨어 지갑과 함께 작동하며 장치에서 FIL 계정을 가져올 수 있다.

 

브래이브의 네이티브 지갑에서 FIL 지원을 구현하는 것은 Glif의 RPC 엔드포인트에 대한 C++ 클라이언트다. Glif는 라이브러리, Filecoin 및 하드웨어 지갑 작업을 위한 웹 프런트 엔드 및 브래이브가 사용하는 RPC 서비스로 구성된 파일코인 네트워크를 위한 상호 운용 가능한 앱 및 도구 모음이다.

 

브래이브 앤 프로토콜 렙스(Brave and Protocol Labs)의 지속적인 협력은 IPFS 컴패니언 확장의 초기 포함부터 2021년 1월 IPFS 기능 제품군 출시에 이르기까지 수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브래이브는 전체 IPFS 노드를 제공하는 최초의 주요 브라우저가 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