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멀티체인, fastMPC 테스트넷 프로그램 출시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2/06/23 [15:08]

멀티체인, fastMPC 테스트넷 프로그램 출시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2/06/23 [15:08]

▲ 멀티체인 fastMPC_테스트넷이 라이브 됐다.  © 블록체인월드


싱가포르 기반 멀티체인의 fastMPC 테스트넷 프로그램이 4월 26일부터 6월 6일까지 라이브되면서 출시됐다.

멀티체인은 6월 6일 현재 총 122개의 노드가 fastMPC 테스트 넷에 가입했다고 23일 밝혔다.

 

멀티체인 커뮤니티의 200명 이상의 참가자들이 노드 등록 및 네트워크 최적화에 대한 토론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MPC(Secure Multi-Party Computation) 네트워크는 멀티체인을 뒷받침하는 핵심 기술이며 멀티체인 보안 모델 및 메커니즘의 핵심이다.

fastMPC(MPC 2.0)은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향상된 속도, 더 나은 사전 형성 및 향상된 보안을 제공한다.

 

말티체인 팀은 "fastMPC는 MPC 1.0보다 4-5 배 빠른 성능을 수행하므로 더 빠르고 부드러운 크로스 체인 솔루션과 경험에 기여한다. 계약이 자주 발생하지 않고 위험이 높은 버그가 발생하지 않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내부 및 외부 감사가 이루어졌다. 부정직한 노드를 방지하기 위한 효과적인 조치도 취해졌다"고 설명했다.

 

멀티체인은 fastMPC 테스트넷 출시 목적에 대해 "엑스트라넷 환경에서 분산 계산을 위한 노드의 기능적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fastMPC의 모든 기술 및 암호화 설계를 검증하여 모든 멀티체인 크로스체인 브리지, 라우터 및 애니콜이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fastMPC 메인넷으로의 원활한 마이그레이션을 용이하게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멀티 체인은 fastMPC 네트워크를 더욱 최적화하기 위해 fastMPC로 2단계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는 곧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2020년 7월 20일 애니스왑(Anyswap)으로 탄생한 멀티체인은 멀티체인 생태계를 지원하는 인프라인 완전히 탈중앙화된 크로스체인 라우터 프로토콜(CRP)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멀티체인은 web3의 궁극적 인 라우터가 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