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파일코인, 2021년 기하급수적으로 성장... 14+ EiB의 결합된 스토리지 용량 능가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2/01/17 [09:04]

파일코인, 2021년 기하급수적으로 성장... 14+ EiB의 결합된 스토리지 용량 능가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2/01/17 [09:04]

  

파일코인 재단은 파일코인(Filecoin) 네트워크가 메인넷 출시 이후 1년이 채 지나지 않아 전 세계 3600개 이상의 스토리지 제공업체의 도움으로 14+ EiB의 결합된 스토리지 용량을 능가했다고 공식 블로그에서 밝혔다.

 

16일 블로그에 따르면 커뮤니티는 또한 7000명의 FIlecoin 개발자 커뮤니티가 제작한 400개 이상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받아들였다.  

 

▲ 2021년 성과  © 블록체인월드


2021년의 특별한 성장은 또한 Filecoin 생태계 전반에 걸쳐 중요한 발전을 가져왔다.

몇 가지 주요 이정표는 다음과 같다.

 

연구 및 엔지니어링

작년 한 해 동안 Filecoin 프로토콜 및 네트워크는 5개의 조정된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실행, 12개의 Filecoin 개선 제안서(FIP) 발송, 메인넷(금성 및 숲)에 2개의 추가 Filecoin 프로토콜 구현을 가져와 로터스에 합류하는 등 상당한 도약을 이루었다.

하이라이트는 스페이스 타임의 증명의 오프 체인 검증을 허용, 증거 집계에 대한 SnarkPack, 실제 데이터를 포함하는 커밋 용량 부문의 쉬운 업그레이드를 위한 메커니즘을 설계했다. 2월에 메인 넷에서 출시될 

 

메인넷 출시 이후 Filecoin은 스토리지 제공업체의 견고성과 사용 편의성, 체인 용량 및 대역폭을 대폭 업그레이드하여 일일 용량온보딩 률을 두 배 이상 늘렸다.

 

파일코인 구현

 

로터스(Lotus)

Filecoin 프로토콜의 참조 구현과 주요 시장 구현 중 하나로, 로터스는 26차례 릴리스를 발표했다. 11차례의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지원했다.

2021년 새로운 기능에는 시장 런타임 아키텍처(분할 광부 및 시장 노드) 및 v1 API, 밀봉 스케줄러 개선, 최적화된 밀봉 파이프라인, 사용자 구성 가능한 리소스 제어를 위한 스토리지 및 검색 거래 모두에 대한 더 나은/빠른 거래 등이 포함됐다.

이러한 모든 개선 덕분에 Lotus는 이제 스토리지 제공업체가 Filecoin 네트워크에 스토리지 용량을 투입하여 지속적으로 전력을 성장하고 고객에게 강력한 스토리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더 강력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고 있다.

 

증거 개선 및 zk-SNARKs

비대화형 제로 지식 증명(zk-SNARKs)은 프오버가 정보 자체를 공개하지 않고 일부 정보를 알고 있음을 검증하는 데 확신을 줄 수 있는 암호화 기술이다.

Filecoin 프로젝트에 대한 zk-SNARKs 이니셔티브는 메인넷 출시 전에도 약 2년 동안 진행되어 왔지만, 더 많은 정보를 찾을 수있는 세계 웹 사이트를위한 전용 zk-SNARKs 출시를 포함하여 지난 12개월 동안 많은 진전이 있었다.

 

최근 업데이트에는 중단 후 저장소 공급자가 밀봉을 재개할 수 있도록 하는 것과 분산창 PoSt 배포 기능, 멀티코어-SDR(최적화/빠른 밀봉), 새로운 Bls12-381 구현 통합, 전반적으로 전반적인 성능 향상 등이 포함된다. 처음부터 GPU 트리를 다시 작성하면 거의 50%의 속도 향상과 같은 엄청난 성능 향상이 발생했다.

 

전반적으로 코드베이스는 ARM64 및 Apple M과 같은 더 많은 아키텍처에 대한 추가 지원과 증거 집계를 위한 추가 API를 통해 더 나은 모듈형 및 가독성을 위해 재구성되었다. zk-SNARK 세대는 80% 이상 최적화되었다.

 

하이퍼드라이브 업그레이드

2021년 6월, Filecoin v13 '하이퍼드라이브'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는 스토리지 온보딩 용량이 10-25배 증가하여 Filecoin을 메인넷 출시 8개월 만에 상당한 체인 대역폭 증가를 배포한 최초의 주요 L1 체인으로 만들었다. 그 이후, 매일 스토리지 용량은 60 PiB/일 이상으로 두 배로 증가했으며, 2021년 말까지 약 20EiB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 업그레이드는 Filecoin 증명 시스템의 혁신 덕분에 가능했다. 메인넷 출시 전부터 Filecoin 네트워크는 대규모 스토리지 제공업체 수요로 최대 용량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Filecoin은 매일 500만 개 이상의 SNARK를 생산및 검증하는 가장 큰 SNARK 시스템이다.

 

2020년 12월부터 2021년 4월까지 크립토넷랩(CryptoNetLab)과 크립토컴퓨트랩(CyptoComputeLab)은 집계를 통해 SNARK 증명을 확장하고 확장성을 높이고 네트워크 혼잡을 완화하는 새로운 전략인 SnarkPack을설계하고 구현했다. SnarkPack은 FIP13에 착륙하여 전체 체인 용량이 10-25배 개선되어 Filecoin 네트워크에 개선되었다.

 

검색 시장

검색 시장은 Filecoin 위에 구축되는 가장 흥미로운 플랫폼 중 하나다. 이는 최종 사용자에게 대역폭과 지리적 위치를 제공하기 위해 가입할 수 있는 완전히 분산된 방식으로 CDN과 같은 경험을 제공한다.

 

20명 이상의 연구원들이 VR 월드에서 새로운 데이터 전송 계량, 그래프 형성, 기회 배포 및 검색 시장 CryptoEconomics에 대해 논의하고 설계했다.

 

작년 4월에는 로터스, 페가시스, 마일, 디지털 마피아, 섬유, 체인세이프, 프로토콜 랩, IPFS, 필스완, 레스넷랩, 하구 팀이 참가하여 첫 번째 검색 시장 빌더 서밋이 개최되었다. 현재 검색 시장 솔루션의 다양한 구현을 구축하는 여러 팀이 있으며 검색 시장 데모 데이에서격주마다 진행 상황을 볼 수 있다.

 

NFT. 보관

NFT.스토리지는 2021년 4월 출시되어 NFT 메타데이터 및 자산의 오프체인 스토리지를 무료 서비스로 간단히 제공한다. 스토리지의 HTTP 엔드포인트는 Filecoin에 저장되어 있으며 공용 IPFS 네트워크에 사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공공의 이익을 위해 분산 된 방식으로 NFT 데이터를 유지하려는 비전과 함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 서비스는 사용자에게 제대로 포맷된 IPFS URI를 제공하여 스마트 계약에서 메타데이터를 참조할 수 있다. 이는 NFT가 의도한 데이터에 대한 영구적인 참조를 진정으로 만들고 있는지 확인하는 중요한 단계다. 중앙 집중식및 서버가 사라지거나 DNS가 다운되거나 데이터의 위치가 변경되면 중단될 수 있는 "http://" URL이 아닌 "ipfs://" URL의 사용을 보장한다.

 

이 제품은 출시 이후 빠르게 성장했으며 현재 1만6000명 이상의 사용자에 걸쳐 Filecoin에 2100만 개 이상의 업로드가 저장되어 있다. 이러한 NFT는 OpenSea, OneOf, NFT포트, 메이커스플레이스, 지그스택, 큐리오 등을 포함하여 공간에서 가장 큰 마켓플레이스 및 채굴 서비스에 의해 채굴된 것들을 포함한다.

 

IPFS에 저장된 NFT 데이터에 액세스하기 위한 빠른 HTTP 엔드포인트부터 1만 NFT 드롭용 대형 디렉터리 업로더 앱, 최종 사용자가 NFT에 직접 업로드하도록 마켓플레이스 및 SDK에 대한 권한을 위임하는 등 수많은 흥미로운 새로운 기능 작업이 진행 중이다.

 

파일코인 팀은 "올해 하반기에는 스마트 계약, DAOs 와 같은 분산 기술 혁신을 활용하여 NFT 데이터를 분산된 방식으로 지속하기 위한 제품 비전을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또한 모든 NFT를 색인하고 NFT 데이터가 손실되지 않도록 Filecoin에 메타데이터와 자산을 저장하기 위한 노력인 niftysave에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파일코인 그린

Filecoin Green은 2021년 새로운 프로젝트로 설립되었으며 Filecoin을 세계에서 가장 검증 가능한 지속 가능한 블록 체인으로 전환하는 데 큰 진전을 이루었다.

 

네트워크에서 에너지 사용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스토리지 제공업체와 협력하여 오픈 소스 에너지 사용 모델을 개발하고 filecoin.energy 대시보드를 출시했다.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면 전 세계 누구나 네트워크 전체와 특정 SP에 대한 에너지 사용을 쉽게 예측할 수 있다.

 

또한 SP 에너지 사용량과 풍력, 태양광과 같은 재생 가능 에너지와 일치하는 기능도 개발했다. Filecoin Green은 Filrep 팀과 협력하여 이러한 구매를 평판 시스템에 통합했으며 에너지 웹 재단과 협력하여 블록 체인에서 재생 에너지 구매를 기록했다. 이를 통해 스토리지 클라이언트는 선택한 SP에서 얼마나 많은 에너지가 사용되고 있는지 뿐만 아니라 개별 태양광 또는 풍력 발전 단지 수준으로 파일을 저장하기 위해 어떤 재생 에너지가 구매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FVM

파일코인가상머신(FVM)은파일코인 네트워크에 스마트 계약을 맺고 있다. 이러한 주요 기술 발전으로 인해 Filecoin에서 기본적으로 신뢰할 수 없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스토리지 사용 사례를 배포할 수 있다. WASM 기반 수개국 가상 머신으로서EVM 외래 런타임 지원 덕분에 기존 EVM 스마트 계약을 기존 필로코인 런타임 외에 거의 또는 전혀 적응하지 못하는 기존 EVM 스마트 계약을 호스팅할 수 있다.

 

FVM의 도입은 점진적인 프로세스다. 프로토콜 랩의 FVM 팀은 현재 FVM에서 내장 된 액터를 실행, 메인넷에 카나리아 연꽃 노드를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내부 테스트 및 실험 이정표인 마일스톤(Milestone) 0을 완료하고 있다.

 

그런 다음 마일스톤 1은 메인넷의 실행 계층을 FVM으로 공식적으로 전환한다. 2022년 1분기 말까지 착륙할 것으로 예상되며, 그 범위는 내장액으로 제한된다. 마일스톤 2는 네이티브 액터와 EVM 스마트 계약을 모두 지원하는 사용자 정의 계약을 배포할 수 있는 기능을 소개한다.  2022년 2분기 말까지 착륙할 것으로 예상된다.

 

VDF

의정서 랩, 이더리움 재단, 파일코인 재단, 전기 코인 컴퍼니(ECC), 초프라내셔널 간의 콜라보레이션이 시작되었다. 목표는 효율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계산 VDF(검증 가능한 지연 기능)를 생성하는 것이다. 여기에는 순차 계산과 마찬가지로 빠른 평가와 병렬 계산과 같이 증명을 모두 개발하는 것이 포함된다.

 

최적화된 CPU(평가), GPU(증명), 궁극적으로 ASIC(평가 및 증명) 구현을 개발하는 것이 목적이다. 현재 두 개의 증명 시스템이 탐구되고 있다. 할로2와 노바다. 할로2는 ECC에 의해 출판되며, 노바는 마이크로 소프트 리서치에 의해 출판된다.

 

일반화된 증명 ASIC 및 GPU 최적화는 이러한 시스템 중 하나에서 VDF 증거뿐만 아니라 일반 증명의 경제적 비용을 5-10배 까지 개선할 것으로 예상된다.

 

프로토콜 연구소와 크립토샛(Cryptosat)은 또한 공간 VDF의 가능성을 탐구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한 가지 높은 수준의 아이디어는 통신 대기 시간에 대한 '하드 속도 제한'으로 빛의 속도를 활용하는 것이다. 이는 잠재적으로 프로토콜 랩이 계산 속도에 따라 알고리즘 및 하드웨어 최적화에서 이론적으로 가능한 것보다 더 나은 Amax(공격자의 최대 어드밴티지)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 모델에서 지연은 검증 가능한 위치에서 위성 간의 최소 통신 시간을 기반으로 합니다.

 

드랜드 ()

Filecoin의 지도자 선거에서 사용하는 분산 무작위 신호기인 Drand는 올해 초 1주년을 기념하여 100만 회 이상의 중단없는 서비스를 완료했다.

 

독립적인 파트너 네트워크인 엔트로피 연맹(LoE)의 네트워크로 구동되는 Drand는 지난 10월 Filecoin 출시 이후 확장되었으며 컨소시엄에 두 명의 새로운 회원을 추가했다.

LoE는 현재 확장중이며, 새로운 회원을 찾고 있다. 

 

Drand는 또한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기능으로 업데이트되고 있다. Drand는 부분 서명에 대해 "연결되지 않은" 임의성 생성 방법을 채택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MEV(이더리움) 및 전면 실행 중인 공격과 관련된 위협을 완화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Time Lock 암호화라는 기술을 사용하여 나중에 메시지를 암호화할 수 있는 클라이언트를 구축할 수 있다.

 

Drand는 곧 현재의 30초 비콘과 병렬로 실행되는 더 높은 주파수 무작위 신호에 대한 지원을 제공할 것이다. 이 업데이트를 통해 Drand는 광범위한 Web2 및 Web3 사용 사례 집합을 활용할 수 있다.

 

웹3.스토리지

Web3.Storage는 2021년 8월 출시되었으며, 개발자가 IPFS와 Filecoin을 프로젝트와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인프라를 실행할 필요가 없으며 JS 클라이언트 라이브러리 및 HTTP API를 비롯한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다.

 

출시 이후 5000명 이상의 사용자와 900만 개의 업로드가 증가함에 따라 Web3.Storage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따라서 Web3에 새로 출시된 개발자는 콘텐츠 주소 지정 및 신뢰할 수 없는 스토리지를 통해 더 가벼운 백엔드 인프라, 분산, 잠금이 적은 방법을 직접 경험하고 있으며 숙련된 Web3 개발자는 IPFS및 Filecoin을 프로덕션 dapps와 신속하게 통합할 수 있다.

 

에스튜어리(Estuary, 하구)

2021년 3월에 하구의 작업이 시작되었으며 오늘날 Filecoin 네트워크에 참여하기 위한 신뢰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솔루션으로 성장했다. 하구 노드는 누구나 다양한 방법으로 Filecoin 스토리지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전체 IPFS 및 Filecoin 기능을 갖춘 자체 libp2p 스택을 가지고 있다.

 

하구는 8만6750 개 이상의 성공적인 스토리지 거래를 수행하고, 등록된 절반 이상의 개체를 가지고, 파일의 784.22 TiB 이상을 저장한다. Filecoin 생태계 내에서 많은 회사 및 그룹과 협력하여 전 세계에서 143 개 이상의 스토리지 제공 업체와 데이터를 저장한다.

 

관심 있는 사용자는 클라우드에서 자체 하구 노드를 실행할 수 있다. 웹 개발자는 웹 클라이언트를 복제하거나 포크하고 사용자에게 유사한 환경을 제공하거나 호스팅된 API를 사용하여 보유한 공용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테스타일(Textile, 섬유)

텍스타일은 개발자가 IPFS및 Filecoin에 분산된 응용 프로그램을 구축하기 위해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는 도구를 출시하는 회사이다. 이더리움에 허가된 파일 코인을 저장하는 교량을 시작했다.

폴리곤과 NEAR 등 고객이 대규모 데이터 세트를 네트워크에 효율적으로 선도할 수 있도록 하는 Filecoin Deal 경매 파일럿도 현재 하루에 2TiB로 출시되었으며 주당 ~25% 성장했다. 2021년 10월 1일부터 파일럿은 205TB에 도달했다.

 

해커톤스(Hackathons)

2021년 Filecoin 및 IPFS Hackathon 프로그램은 전 세계적으로 1만1000명 이상의 개발자와 기업가를 연결하고 연결했다. 그리고 지난 12개월 동안 5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Filecoin 및 IPFS 해커톤에 프로젝트를 건설했다.

 

Filecoin 생태계는 올해 초 HackFS 및 Scaling 이더리움과 같은 30개 이상의 이벤트에 참여했으며 ETHGlobal 및 체인링크가 후원하는 다른 이벤트는 개발자와 기업가에게 buidl을 장려했다. 해커톤 프로그램은 또한 멀티 이벤트 파일코인 아시아 해커톤 시즌을 시범 운영했으며, 폴리곤 BUIDL IT와 여러 학생이 운영하는 이니셔티브에 참여했다. 이러한 이벤트의 대부분은 수백 개의 등록 및 프로젝트 제출을 창출했다.

 

Filecoin과 IPFS의 목표는 이러한 성장하는 보조금 및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으로 발전하여 유망한 프로젝트의 성장을 연결, 구축 및 촉매하는 데 지속적으로 도움이 된다. 가장 놀라운 프로젝트 중 일부는 보조금과 종자 자금 조달의 형태로 수백만 달러를 확보하기 위해 계속됐다.

 

웹3 공동 작업

Filecoin은 Web3의 사실상 스토리지 계층으로 계속 성장하고 채택되고 있으며 개발자는 프로토콜의 모든 가능성을 계속 탐구하고 확장한다.

최근 몇 달 동안 Web3 커뮤니티와의 흥미로운 콜라보레이션이 가득했다. 협력은 다각적이며 개발자를위한 공동 보조금 프로그램, 파일 코인 저장 교량, 공동 해커톤 및 투자가 포함된다.

 

스마트 계약 시스템을 통해 Filecoin은 이제 이더리움, 다각형, NEAR, 헤데라 해시그래프, 플로우등과 통합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생태계의 개발자들은 데이터 저장에 Filecoin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블록체인 오라클 서비스인 체인링크는 작년 5월 Filecoin과 통합된 핵심 협력자다. 네트워크는 최근 데이터 현상금 및 광부 보험과 같은 새로운 응용 프로그램의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광범위한 공동 보조금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Filecoin은 이러한 지속적인 협력 노력의 결과로 웹3 스택의 기본적이고 핵심 드라이버로 2021년 Sept에서 데이터 경제 지수(RenFIL 사용)에 추가되었다.

 

파일코인 생태계의 새로운 스타트업

엔드 투 엔드 빌더 깔때기는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Filecoin 생태계는 해커톤에서 스케일까지 원활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 세계 빌더와 협력한다.

 

스타트업은 테크스타, 타현, 데피 얼라이언스, 이상어 벤처 등 빠르게 확대되는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과 포괄적인 해커톤 및 보조금 프로그램을 결합하여 과급하고 있다.

 

약 60개의 신생 기업은 지금 지난 1년 동안 파트너 가속기 프로그램을 졸업하고 그 설립자의 대부분은 Filecoin 해커톤을 통해 성장하거나 빌더 깔때기를 통해 진행으로 전용 보조금을 받았다. 

 

2021년 2월, Filecoin 런치패드(Launchpad)는 IPFS, Filecoin 및 Ethereum 커뮤니티를 연결하는 12주 간의 몰입형 액셀러레이터에서 신흥 세계 11개국 13개 팀과 함께 데모 데이를 개최했다. 제1 코호트의 프리젠테이션과 두 번째 코호트에 참여한 13개국 20개 팀이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다. 타현6 겨울 코호트 신청이 접수되고 있다.

 

Filecoin은 롱하시 벤처스와 협력하여 파일 코인 프론티어 가속기를 출시했다. 4월 첫 데모 데이부터 11개의 놀라운 팀 프레젠테이션을 시청할 수 있다.

 

Filecoin은 이상화 벤처스와 협력하여 Filecoin 베이스 캠프 가속기를 출시하여 Web3의 채택을 유도할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새로운 생태계 프로젝트의 성장을 촉매했다.

 

2022년 초에는 테크스타 필코인 액셀러레이터, 데파이 얼라이언스, 타현과의 또 다른 강력한 콜라보레이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스토리지 공급자

Filecoin 네트워크는 처음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스토리지를 커밋했으며 4월에 매우 빠르게 스토리지를 최대 기준 채굴 수준을 달성했다.

2021년 7월 Filecoin 커뮤니티는 다소 제한적이고 좁은 초점을 맞춘 "광부" 용어를 브랜드화하고 대체하기 위해 새로운 FIP를 승인하기로 합의했으며, 더 적합한 "스토리지 공급자" 용어가 채택되었다. 더 많은 Filecoin 스토리지 사용자를 선상으로 이동, 이 리브랜딩은 기업 고객에게 네트워크의 유틸리티와 가치를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창립 이래 전 세계에 새로운 스토리지 제공업체가 생생하고 있다. 현재까지 3500개 이상의 Filecoin 시스템이 가동되고 있으며 매일 5~10개의 새로운 시스템이 탑재되고 있다.

 

매일 30-60 PiB의 새로운 용량이 온라인 상태가 되면서 유용한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방대한 공간이 있습니다. Filecoin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비용은 오늘날 사용할 수있는 용량의 양과 거의 무료다.

 

6월 스토리지 제공업체 커뮤니티가 한 단계 올라 북미와 아시아에서 새로운 스토리지 제공업체 워킹 그룹을 구성했다. 워킹 그룹의 첫 번째 구현 중 하나는 더 나은 문서와 도구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것이었다. 그 이후로 파일코인팀은 유럽, 북미, 아시아, 한국 및 일본에 실무 그룹을 구축했다.

 

8월 새로운 Filecoin 현상금 보드는 그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그 이후로 외부 전문가들은 새로운 모범 사례를 제공하는 데 참여해 왔다. 

  

ARG

작년 2월 응용연구그룹(ARG)은 Filecoin, IPFS, libp2p 및 IPLD를 사용하여 프로토타입 실험을 시작했다. 현재 ARG는 IPFS와 호환되는 웹 사이트를 구축하기 위한 오픈 소스 프레임워크, 섬유와 같은 잘 알려진 생태계 파트너와의 개발자 예제· 오프라인 Filecoin+원장 지갑과 같은 고충실도 프로토타입을 만들었다.

 

3월 ARG는 Filecoin 스토리지 거래를 하는데 대한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하구를 만들었다. 가까운 장래에 전 세계의 많은 네트워크 사업자가 하구 노드를 실행하고 가능한 한 의미있는 공공 데이터에 대한 Filecoin 스토리지 거래를 할 수 있다.

 

아시아 확장

아시아는 Filecoin 및 IPFS 생태계의 확장을 위한 중요한 영역이며, 이 지역의 성장은 출시 후 첫 해에 여러 주요 국가에서 속도를 계속했다. 이 지역에 초점을 맞춘 몇 가지 주요 이니셔티브는 올해 시작되었다.

 

아시아 해커톤 시즌은 아시아의 신생 기업과 개발자가 수행하는 혁신적인 Filecon 및 IPFS 개발 작업을 식별, 가속화 및 강조하기위한 여러 달 간의 해커톤 시리즈다.

Filecoin은 완샹, 폴리곤, Dapper Labs 및 기타 주요 지역 협력자들과 협력하여 첫 2021시즌을 함께 했다. 이 프로그램은 아직 진행 중이다.

 

한국과 일본 사회에서 Filecoin의 입지를 확대하기 위해 한국과 일본의 지역 언어 봉사 활동 및 지역 사회 건물은 8월에 출시되었으며, Filecoin Orbit의 일환으로 지역 사회가 여러 모임과 행사를 주최했다.

 

또 다른 주목할 만한 이니셔티브는 중국의 저장 제공업체에서 다른 국가로의 지리적 다각화를 촉진하고 NFTStar 등 아시아 전역에서 주요 전략적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Filecoin 네트워크는 공식적으로 2020년 10월 출시 됐다. 이후 1년이 지났으며 커뮤니티는 이미 애플리케이션, 툴링, 사용 사례, 통합 등의 활기찬 생태계를 제공했다.

더 많은 빌더, 기업가, 설립자, 디자이너, 사상가, 크리에이티브, 개발자 등을 위한 충분한 공간이 있다. 파일코인은 함께 현실 세계를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고 있다.

 

Filecoin 팀은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분산 기술의 미래를 구축하기 위해 전 세계의 다른 사람들과 협력한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