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제미니, '포장된 파일코인(EFIL) 담보화에 체인링크 예비피드 지원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1/09/24 [16:04]

제미니, '포장된 파일코인(EFIL) 담보화에 체인링크 예비피드 지원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1/09/24 [16:04]

▲ 포장된 파일코인   © 블록체인월드


제미니는 '포장된 파일코인(EFIL)' 토큰을 출시해 파일코인의 토종 자산을 최대 스마트 계약 생태계와 연결시켜 사용자가 파일코인 채굴자에게 결제하거나 이더리움 DeFi 플랫폼 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제미니는 고객이 비트코인, 이더리움 및 DeFi 토큰과 같은 암호화폐를 사고, 판매, 저장 및 얻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EFIL 출시 일환으로 제미니는 체인링크(Chainlink)의 오라클 네트워크에 의해 구동되는 예비 데이터 피드를 후원하게 됐다고 23일(현지 시간) 밝혔다.

 

체인링크의 분산 오라클 네트웍스는 개발자에게 가장 큰 고품질 데이터 원본 컬렉션과 보안 오프 체인 계산을 제공하여 모든 블록 체인에서 스마트 계약의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 

 

▲ 제미니, EFIL 담보화에 대한 체인링크 예비피드 지원


제미니에 따르면 체인 프루프 리저버(Chainlink Proof of Reserve, PoR)구현은 DeFi 플랫폼이 EFIL이 대출 담보 등 다양한 기능에 사용되는 것을 승인하기 전에 체인에서 직접 EFIL 담보화를 감사할 수 있도록 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EFIL은 이더리움 DeFi 생태계 내에서 훨씬 더 신뢰할 수 있는 자산이 된다.

사용자들이 제미니 양육권이 보유한 FIL과의 일대일 담보화에 대한 추가적인 증거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파일코인은 분산형 데이터 공유 플랫폼인 파일코인 네트워크의 기본 토큰이다.

FIL은 파일코인 네트워크의 저장 공간을 구입하고 파일(즉, 데이터)을 검색하는 데 사용된다. 마이너는 파일을 저장하기 위해 FIL을 수신하고 암호화 증명을 통해 서비스를 확인한다.

 

이 분산형 모델은 기존의 중앙 집중형 클라우드 스토리지 제품에 대한 강력한 대안을 제공한다.

  

미국, 영국 및 싱가포르 사용자는 변환 버튼을 사용하여 제미니 모바일 앱 및 웹 사이트를 통해 FIL 1:1을 EFIL로 간단히 변환할 수 있으며, EFIL도 동일한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다시 FIL로 변환할 수 있다.

 

일단 EFIL이 제미니 지갑에 있다면, EFIL을 빌려주거나, 지불하거나, 지분을 걸기 위해서는 지갑소유자는  지정한 이러리움 주소로 인출할 수 있다.

 

래핑 기능은 FIL을 ERC-20 토큰인 EFIL로 변환하는 오픈 소스 이더리움 스마트 계약에 의해 촉진된다.

EFIL 스마트 계약은 EFIL을 제조하고 연소시키며, 사용 가능한 EFIL의 가치가 제미니 보관소에 보관된 FIL의 양과 동일하도록 보장한다.

 

제미니 양육권은 강력한 보안, 규정 준수 및 운영 프로토콜을 가지고 있지만, 특히 EFIL을 통합한 DeFi 플랫폼에 대한 보증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PoR 데이터 피드를 후원하고 있다.

 

▲ 체인링크 EFIL 예비 자료 보호 데이터 피드는 DeFi 사용자가 보유한 FIL 담보 지원 EFIL에 대한 체인 감사를 제공한다.  © 블록체인월드


PoR 데이터 피드는 체인링크 방식의 분산 오라클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FIL에 대한 제미니의 보관 지갑의 균형을 일관되게 확인한다. 편차가 사전 정의된 임계값(예: 1% 이상)을 초과할 때마다 체인링크 신탁은 EFIL 예비 잔액을 저장하는 특정 참조 계약으로 온체인 업데이트를 푸시한다.

 

그런 다음 DeFi 플랫폼은 현재 EFIL 보유고에 대한 PoR 참조 계약을 호출하여 이더리음의 순환 EFIL 공급과 비교하여 EFIL의 담보화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EFIL이 담보 미달로 판명될 경우, DeFi 플랫폼은 EFIL에 의해 담보된 대출의 발급을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것과 같은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맞춤형 논리를 통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EFIL의 DeFi 사용자를 추가로 보호하여 블랙 스완 이벤트 및 부분 예약 관행과 같은 상황을 방지할 수 있다.

 

EFIL 사용자는 신뢰할 수 있는 노드 운영자에 의해 실행되는 분산형 인프라를 통해 현재 EFIL 보유량에 대한 정확하고, 가용성이 높고, 변조 방지적이며, 투명한 정보 소스를 확보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다. 그 결과 EFIL은 스토리지 솔루션이 필요한 이더리움의 DeFi 및 기타 스마트 계약 수직에 걸쳐 보다 신뢰할 수 있는 담보 및 지불 형태가 된다.

 

제미니의 CEO인 타일러 윙클보스는 "체인링크와의 협력은 우리의 포장된 파일코인(EFIL) 제품의 신뢰와 투명성을 더욱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EFIL을 위한 예비 데이터 피드를 제공함으로써 체인링크의 분산형 오라클 네트워크는 자동 온체인 감사로 EFIL에 대한 신뢰를 심어주어 사용자 자금 확보와 시스템 안정성 보장에 도움이 될 것이다. DeFi에 대한 브리지를 계속 구축함에 따라 체인링크는 안전하고 투명한 에코시스템을 구축하려는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입증된 오라클 인프라를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