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트위터, 비트코인 보상 가능 팁스 기능 출시…안드로이드는 추후 이용 가능

김경은 기자 | 기사입력 2021/09/24 [09:05]

트위터, 비트코인 보상 가능 팁스 기능 출시…안드로이드는 추후 이용 가능

김경은 기자 | 입력 : 2021/09/24 [09:05]

▲ 트위터는 23일(현지시간) 자사 SNS(사회적 네트워크 서비스)상에서 사용자끼리 암호화폐를 송금할 수 있는 팁스(Tips)라는 신기능을 출시했다.   © 블록체인월드



트위터는 23일(현지시간) 자사 SNS(사회적 네트워크 서비스)상에서 사용자끼리 암호화폐를 송금할 수 있는 팁스(Tips)라는 신기능을 이날부터 전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날 미국 CNBC는 트위터가 이제 사용자가 소셜 네트워크에서 좋아하는 제작자에게 비트코인으로 팁을 줄 수 있는 팁스 기능을 출시했다고 보도했다.

 

트위터는 이날 팁 기능이 이번 주 모든 애플 iOS(Apple iOS) 사용자에게 전 세계적으로 출시되고, 안드로이드(Android) 사용자들도 앞으로 몇 주 안에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지난 5월 트위터는 시범으로 팁을 제공하여 크리에이터가 트위터에 게시한 콘텐츠에 대해 팔로워로부터 수익을 얻도록 하는 테스트했다. 

 

이전에는 트위터 사용자가 스퀘어의 캐시앱 및 페이팔의 벤모(Venmo)와 같은 보다 전통적인 결제 서비스를 사용하여 법정화폐로 팁을 줄 수 있었다. 

 

이제 트위터는 스트라이크(Strike)의 비트코인 ​​조명 지갑 서비스를 통합하여 제작자가 비트코인 ​​팁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사용자가 이러한 암호화폐 팁을 보내고 받기 위해 비트코인 ​​주소를 추가할 수 있다.

 

트위터는 팁 기능을 통해 전송된 돈을 삭감하지 않는다.

 

▲ 사진 출처 잭 도시 트위터 CEO  © 블록체인월드



또한 이날 트위터는 사용자가 소셜 네트워크에서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디지털 자산 컬렉션을 인증하고 보여줄 수 있는 기능을 실험하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는 이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세부 사항이나 세부 사항을 제공하지 않았지만 디지털 아트를 만드는 제작자를 지원하는 또 다른 방법이라고 말했다.

 

블록체인 외에도 트위터는 더 많은 라이브 오디오 이벤트에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위해 스페이시스(Spaces) 오디오 룸을 호스팅하는 사용자를 위한 크리에이터 펀드를 출시할 계획을 발표했다. 지난해 트위터는 사용자가 오디오 전용 가상 방에서 다른 사람과 듣고 채팅할 수 있는 기능인 Spaces를 선보였다. 

 

한편, 잭 도시 트위터 CEO는 지난 몇 개월 동안 자신이 비트코인 채굴에 도전하고 있다고 트윗했다. 그는 비트코인보다 더 중요한 작업은 없다고 생각하며 비트코인이 세계 평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하는 등 열렬한 비트코인 수호자 행보를 보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