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파일코인, 대퍼 랩스와 협업...NFT데이터 스토리지 모범 사례 수립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1/08/27 [09:15]

파일코인, 대퍼 랩스와 협업...NFT데이터 스토리지 모범 사례 수립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1/08/27 [09:15]

  © 블록체인월드


파일코인(Filecoin)은 대퍼 랩스(Dapper Labs)와 기본 미디어 자산을 포함한 NFT의 엔드 투 엔드 소유권을 선도하고 NFT 데이터 스토리지에 대한 모범 사례를 수립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고 26일(현지 시간) 밝혔다.

 

파일코인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대퍼 랩스는 NFT와 게임 분야에서 엄청난 생태계를 구축했다.

플로우 블록체인(Flow Blockchain)은 팀에 의해 구상됐으며, 샤딩 기술을 사용하지 않고 광범위한 확장을 위해 설계됐다. 음악, 스포츠, 게임, 예술, 패션 등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세계를 시작으로 더 큰 주류 관객을 목표로 하는 뎁스(dapps)에 더 빠르고 저렴한 트랜젝션을 제공한다.

 

파일코인과 플로우의 교차로 인해 더 큰 분산과 자산 무결성이 창출된다.

플로우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구축된 NFT 크리에이터는 IPFS 콘텐츠 주소 지정과 Filecoin.NFT를 통해 검증 및 분산형 스토리지를 사용하여 풍부한 미디어(동영상 포함)로 불변 NFT 메타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다.

 

프로토콜 랩스(Protocol Labs) 및 피나타(Pinata)의 지원을 받는 스토리지를 사용하면 NFT 자산 및 관련 메타데이터를 쉽게 보호할 수 있으므로 모든 NFT가 모범 사례를 준수하여 장기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다.

 

플로우 개발자는 IPFS 및 Filecoin에서 호스팅되는 메타데이터를 사용하여 Flow NFT를 채굴하는 방법에 대한 유용한 자습서를 작성했다.

 


IPFS 및 Filecoin을 사용한 흐름 프로젝트의 예

 

Eternal.gg은 IPFS를 사용하여 주조된 비디오 NFT와 관련 메타데이터 간에 불변 링크를 만들고 있으며, 컨텐츠를 Filecoin에 백업하는 중이다.

 

IPFS를 사용하면 콘텐츠 자체의 지문을 기반으로 컨텐츠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이 참조를 NFT 온 체인의 메타데이터에 포함시키면 Flow 블록 체인의 토큰과 비디오 NFT 자체 간에 불변 링크를 만들 수 있다.

 

NFT를 사용. 저장소,콘텐츠는 IPFS를 통해 고정하고 Filecoin의 스토리지 공급자의 분산 네트워크에 저장할 수 있다. Filecoin의 저장소 공급자는 콘텐츠가 여전히 손상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 암호화 증명을 제출한다.

첫 3개월 동안 영원한 팀은 트위치에서 20명 이상의 최고 크리에이터를 위해 60,000분 이상을 판매했다.

 

Eternal.gg 정보

_Eternal.gg는 스트리머와 e스포츠 플레이어들이 서사적인 라이브 스트림 순간을 수익화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커뮤니티 회원들은 모멘트를 구매하고, 다른 팬들과 모멘트를 교환하여 팬 경험에 활력을 불어넣고, 크리에이터와 팬 사이의 관계를 돈독히 할 수 있다. 이터널은 낮은 가스 비용과 높은 처리량으로 인해 플로우 블록체인에 론칭하기로 선택됐다._

 

협업을 신속하게 시작하기 위해 넥스트 스탭 마이크로그랜트 프로그램(Next Step Microgrant Program)부터 Flow 에코시스템에 사용할 수 있는 보조금이 있다.

 

다음 단계에서는 IPFS/Filecoin 솔루션을 통합하는 적격 Flow 프로젝트에 각각 5000달러씩 지원한다.

IPFS, Filecoin 또는 Pinata 또는 NFT와 같은 관련 서비스와 적극적으로 통합되는 모든 프로젝트.스토리지는 5가지 간단한 기준에 따라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신청서는 수시로 검토되므로 조기 제출이 권장된다. 

 

또한 보조금 지원 프로젝트는 향후 가속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Filecoin 및 Flow 에코시스템 모두의 광범위한 커뮤니티에 아이디어를 홍보하며, Filecoin 에코시스템에서 제공하는 기술, 제품 및 기타 잠재적 지원 리소스와 연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추가 리소스는 다음과 같다.

 

흐름 및 NFT를 사용하여 NFT를 만드는 방법. 보관

NFT가 있는 무료 스토리지. 보관

NFT 스쿨

IPFS를 사용하여 NFT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모범 사례

IPFS로 NFT 채굴

IPFS에 NFT 저장

IPFS, 파일코인 및 콘텐츠 지속성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