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박성환의 블록체인 비즈니스 (57)] - 오리진의 주요 제품 기능과 장점

박성환 위원 | 기사입력 2021/06/11 [07:01]

[박성환의 블록체인 비즈니스 (57)] - 오리진의 주요 제품 기능과 장점

박성환 위원 | 입력 : 2021/06/11 [07:01]

 

 

 

주요 제품 기능과 장점

 

요약하면, 오리진(Origin) 플랫폼과 오리진을 기반으로 구축된 타사 애플리케이션은 기존 공유 경제 시장과 비교할 때 몇 가지의 장점을 가지게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구매자와 공급자 사이의 예약과 관련된 거의 모든 거래 수수료를 삭감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팻 프로토콜(Fat Protocol) 현상으로 인해 네트워크의 가치는 대부분 프로토콜 계층의 가치에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계층(이 경우 수수료를 청구하는 웹 사이트) 에서는 더 적습니다. 오리진의 인센티브는 구매자와 판매자의 풍부한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므로 프로토콜 수준에서 부담스러운 거래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타사 애플리케이션 개발자가 청구하는 트랜잭션 수수료가 반드시 금지되는 것은 아닙니다. 오늘날 오리진 토큰은 오리진 커미션으로써 타사 시장 운영자에게 수익 흐름을 제공하는 인센티브/보상 메커니즘으로 사용됩니다. 판매자는 자신의 상품 목록을 홍보할 수 있으며, 이를 구매자와 연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시장 운영자에게 선택적 커미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수료는 기존 중앙 집중식 기존 업체보다 상당히 낮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시장 운영자와 전자 상거래 상인들은 오리진 개발자 라이브러리 및 프로토콜 위에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전용 환경을 구축할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다시 한 번 기본적 예시라 볼 수 있는 오리진 마켓플레이스 앱이나 분상화된 전자 상거래 상점 운영자가 현재 제공하는 것보다 더 전문적인 경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한 잠재적인 사용 사례로서 다음과 같은 특정 제품군에 집중되어 있는 사이트(예: 도그 시팅/dog sitting)와 지역 중심의 사업(예: 미국 볼더 지역의 자전거 공유/bikesharing in Boulder, CO)과 같은 사례들을 살펴봅니다.

 

오늘날, 만약 여러분이 세계 경제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전통적인 회사를 설립하고 싶다면, 여러분은 여러분이 사업을 하고자 하는 국가별로 한 곳씩 새로운 은행 계좌를 설립하고, 각 국가별로 사업을 하기 위한 관련 금융 규제를 준수해야 합니다. 앞서 이야기 한 과정에서, 사업 규모를 국제적으로 확대 하고자하는 대부분의 신생 기업들은 중대한 진입장벽을 마주하게 됩니다. 사실, 우리는 종종 원래의 아이디어를 생각해낸 회사보다 특정 지역에서 더 빨리 출시된 해당 지역의 복제 회사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암호화폐는 세계적인 현상입니다. 인터넷이 널리 보급된 덕분에, 이더리움(Ethereum) 메인넷이 출시되었을 때 세계 거의 모든 국가에서 오리진 플랫폼과 대표적인 시장 앱을 즉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오리진은 이와 같은 현상이 매우 중요한 이점이라 간주합니다.

 

그 밖의 높은 수준의 이점으로는 OGN(오리진 토큰/Origin Tokens) 을 보유 및 사용하는 초기 생태계 참여자에게 인보상/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기본 제공 메커니즘이 포함됩니다. 오리진에서는 개발자, 개별 구매자 및 판매자,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플랫폼을 사용하고 홍보하도록 장려할 수 있는 적절한 보상/인센티브에 대해 끊임없이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리진은 자사 플랫폼의 신규 사용자 유치를 장려하고 플랫폼에 대한 마케팅, 운영 및 신뢰/안전 인프라를 구축하는 행위에 대해 보상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경제적 인센티브는 자사의 초기 오리진 리워드를 구현하는 과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위 단계에서, 오리진(Origin) 은 기존 제품 패러다임과 사용자 기능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들이 포함됩니다.

 

ㆍ사용자 프로필 및 데이터

ㆍ상품 판매 또는 자신의 자산 및 서비스의 부분적 사용 판매를 위한 상품 목록

ㆍ에스크로 상에 예치된 자금은, 서비스의 완료 시점 또는 상품 거래가 완료된 시점에 거래 당사자에게 전달 됩니다.

ㆍ사용가능여부/스케쥴을 설정 및 검색

ㆍ평판은 거래경험 리뷰 및 평가의 형태로 작성됩니다.

ㆍ안전하고 암호화 된 메시징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기획/연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