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차량 금융 프로세스 쉽고 투명하게" 블록체인 기반 표준 제정

세계 자동차 제조업체의 비영리 단체 모비, 네트워크 경제의 디지털 혁신 가속화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1/06/09 [10:07]

"차량 금융 프로세스 쉽고 투명하게" 블록체인 기반 표준 제정

세계 자동차 제조업체의 비영리 단체 모비, 네트워크 경제의 디지털 혁신 가속화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1/06/09 [10:07]

      

▲ MOBI 사이트  © 블록체인월드


자동차는 매년 8천만 대에 가까운 숫자가 판매되는 세계 경제의 주요 동인이다.

 

차량 금융 라이프 사이클에서 블록 체인을 구현하면 프로세스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사기를 줄이고 미래의 혁신을 가능하게 한다.

또 중앙 집중화되어 변조 및 오류에 더 취약한 기존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안전하고 분산된 대안을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개인 정보를 개선할 수 있다.

 

이에 로스엔젤리스 기반 모비(MOBI)는 회원들과 함께 교통을 보다 효율적이고 저렴하며 친환경적이며 안전하며 덜 혼잡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차량·사람·기업 및 신뢰할 수 있는 여행을 식별하기 위해 블록 체인 기반 표준을 만들고 있다.

 

모비는 세계 최대의 자동차 제조업체의 비영리 단체다.

 

모비의 금융, 증권화 및 스마트 계약 (FSSC) 워킹 그룹은 대출, 제조업체, 딜러 및 소비자에게 차량 금융 프로세스를 보다 쉽고 투명하게 만들기 위해 블록 체인 기반 표준을 제정하여 8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모비의 공동 이사이자 설립자 트램 보(Tram Vo)는 "블록체인 산업 연맹과 표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블록체인은 비즈니스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는 트랜잭션 레코드를 가능하게 하여 네트워크 경제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한다. 소비자와 기업 모두 이러한 공유 데이터 자산 및 프로세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소개했다.

 

블록체인을 이용한 차량 금융 생태계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개선하는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모비의 FSSC 워킹 그룹은 B2B(기업 간) 및 B2C(기업과 소비자) 사례를 모두 고려하여 11개의 다른 영역에서 소비자와 금융 기관의 가치를 창출하는 사례를 고려했다.

 

북미BMW 은행의 필 마시(Phil Masi)사장은 "블록체인 기술은 자동차 금융 산업에 엄청난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블록체인과 분산 원장은 금융 기관이 가지고 있는 데이터를 신뢰하고, 위험을 완화하며, 의사 결정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궁극적으로 업계가 디지털 혁신을 보다 신속하게 실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더 나은 정확성, 투명성 및 프로세스 효율성을 달성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블록체인 외에도 스마트 계약 및 검증 가능한 자격 증명과 같은 관련 디지털 기술은 담보 및 지불을 추적하여 위험을 줄이고 차입 비용을 절감하며 고객 의 개인 정보 보호를 개선함으로써 차량 금융의 미래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보다 원활하고 신뢰할 수 있는 차량 금융 솔루션을 통해 더 나은 고객 경험과 낮은 소유 비용을 제공한다.

  

FSSC 표준은 블록 체인을 활용하여 모든 당사자가 서로의 신원을 검증하고 데이터 진위 여부를 보장 할 수있는 신뢰 계층을 제공하여 차량 금융 응용 프로그램을 배포하기위한 공유 플랫폼이 된다. 제조업체, 딜러, 대출 업체 및 소비자 모두 다자간 응용 프로그램의 부드럽고 마찰없는 운영과 신뢰할 수있는 공유 데이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모비와 회원국들은 FSSC 표준이 모빌리티 의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다른 MOBI 표준과 함께 데이터 프라이버시를 촉진하고 마찰 비효율성을 줄이며 모빌리티 서비스를 개선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