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암호화폐 주요 동인은 미국 규제 기관 로드맵과 지침"

리서리앤마켓, 연구보고서 '글로벌 암호 화폐 시장 2021' 발행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1/06/09 [07:15]

"암호화폐 주요 동인은 미국 규제 기관 로드맵과 지침"

리서리앤마켓, 연구보고서 '글로벌 암호 화폐 시장 2021' 발행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1/06/09 [07:15]

 

▲ 비트코인     ©블록체인월드

 

미국 규제 기관은 신규 또는 기존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참여하려는 기업을 위한 로드맵과 지침을 만들어 주요 동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됐다

 

리서치앤마켓은 '암호화폐 : 정부와 은행이 입양 곡선을 따라잡는다'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발행했다고 8일(현지 시간) 밝혔다.

 

이 보고서는 암호 화폐 공간의 현재 규제 및 금융 발전을 검토하고 기업이 이러한 성장을 활용하는 데 사용하는 동향과 전략을 강조하고 있다.

▲ 암호 화폐 : 정부와 은행은 채택 곡선을 따라 잡기  © 블록체인월드


암호 화폐는 이전에 결제 공간의 변두리에 서 있지만, 2021년에 정부와 은행이 이 영역에 투자함에 따라 제도적 이익이 증가했다.

 

미국 규제 기관이 만든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참여하려는 기업을 위한 로드맵과 지침은 이들 기업의 주요 성장 동인이 됐다.

 

또 일부 금융 기관은 고객이 양육권 서비스 제공, 송금 지원, 대출 상품 창출과 같은 전통적인 금융 관행을 통해 암호화폐를 활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했다.

 

전 세계적으로 국가는 암호 화폐를 다른 범위로 통합한다. 많은 국가가 앙호화폐 채택을 지연시키고 있지만 시장의 현재 궤도는 유리하다.

 

퍼블리셔는 결제 프로세서와 핀테크가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솔루션을 현재 모델에 통합하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고 여기고 있다.

 

보고서의 저자 팀 슬로안(Tim Sloane)은 "이 신진 암호 화폐 산업의 잠재력을 보고 은행, 프로세서 및 카드 프로그램이 이를 활용하여 고객 만족도 향상, 거래 규모 증가 및 더 큰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사용 사례가 있다고 믿는다"고 언급했다.

 

이 연구 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미국과 캐나다의 규제 발전에 대한 개요 ▲전 세계 플레이어와 암호 화폐에 대한 변화하는 감정 ▲중앙 집중식 디지털 통화 및 분산 디지털 통화에 대한 그 의미분석 ▲기관이 구현한 다양한 블록체인 인프라 및 안정적인 코인 솔루션에 대한 검토 ▲현재 기관이 암호화폐를 지원하기 위해 구현한 금융 상품 및 결제 솔루션 검토 등을 다루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