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디벨린, BNPL 이용한 'AI 기술금융 플랫폼' 개발..."소비자와 투자자가 동시에 수익 창출"

블록체인월드 | 기사입력 2021/06/03 [17:07]

디벨린, BNPL 이용한 'AI 기술금융 플랫폼' 개발..."소비자와 투자자가 동시에 수익 창출"

블록체인월드 | 입력 : 2021/06/03 [17:07]

 

디벨린(대표 고세정)이 소비자와 투자자가 동시에 수익을 얻을 수 있는 BNPL 서비스를 활용한 AI 금융 플랫폼을 개발 중이라고 3일 밝혔다.

 

▲ 고세정 디벨린 대표  © 블록체인월드

BNPL은 무이자로 할부 결제를 하는 방식의 서비스로, 결제 업체가 소비자를 대신해 가맹점에 먼저 대금을 지불하고, 소비자는 여러 차례 나눠 결제 업체에 대금을 지불한다.

 

이는 단순히 소비자를 위한 플랫폼 서비스로 만들어진 것인데, 디벨린은 여기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투자자가 동시에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였다.

 

첫 번째는 테크콘(technology+coin) 서비스로 기술 기반 코인 서비스다.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기술과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투자금을 P2P여신 전자화폐(De-pay)로 변환시키는 핵심기술 서비스이다.

 

두 번째는 테크핀(technology+finance) 서비스로 기술 기반 금융 서비스다.

 

이 두 가지가 합쳐진 것이 AI 기술금융 플랫폼이다. 일반 회원(소비자)이 BNPL 결제를 이용하고 나의 데이터 수익과 투자 수익을 한 곳에서 쉽고 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통합 디지털 결제 서비스이다.

 

디벨린은 현재 AI 기술금융 플랫폼을 이용하기 위한 앱(데모 버전)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프랜차이즈 기업을 비롯해 가맹점들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AI 금융 플랫폼 결제 시스템을 확대할 계획이다. 해외 금융 플랫폼 업체들과도 제휴를 맺어 해외 사업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디벨린 고세정 대표는 “누구라고 정해진 그들만이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손쉽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에 이번 플랫폼에 사람들이 많은 참여와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