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암호화폐 거래, 법정화폐 보다 스테이블코인이 4배 이상

스테이블 코인 중 USDT 압도적이지만 점유율 점차 하락 추세

블록체인월드 | 기사입력 2024/04/30 [17:46]

암호화폐 거래, 법정화폐 보다 스테이블코인이 4배 이상

스테이블 코인 중 USDT 압도적이지만 점유율 점차 하락 추세

블록체인월드 | 입력 : 2024/04/30 [17:46]

 

암호화폐 거래에 있어서 법정화폐 18%에 비해 USD 및 EUR에 고정된 스테이블코인은 82%로 4배 이상의 규모를 차지하고 있다고 카이코 리서치에서 발표했다.

 

 

스테이블코인 시장에서 테더(USDT)가 가장 활발하게 사용되어지고 있다. USDT의 누적 거래량은 올해에만 3조 6천억 달러를 넘어섰는데, 이는 주로 바이낸스에서 거래되는 퍼스트 디지털(First Digital)의 FDUSD 보다 거의 4배 더 많은 규모이다.

그러나 지배적인 시장 지위에도 불구하고 USDT의 중앙집중화된 거래소(CEX) 시장 점유율은 하락 추세를 보이며 YTD 82%에서 69%로 13% 포인트 감소했다. 이러한 감소는 부분적으로 바이낸스의 수수료 무료 프로모션의 혜택을 받는 FDUSD와 같은 스테이블 코인과의 경쟁이 심화된 데 기인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USDC는 시장 점유율이 증가했으며 이는 규제된 대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음을 나타낸다. 현재 미국에서 발행된 스테이블코인은 전체 스테이블코인 거래량의 10%를 차지하고 있다. 시가총액 기준 상위 5개 스테이블코인 중 하나인 Circle의 USDC만이 미국 주 송금 시스템의 규제를 받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점유율은 2020년 1% 미만에서 현재 11%로 증가했다.

 

테더의 시장 점유율이 감소하는 또 다른 이유는 에테나(Ethena)의 USDe와 같은 혁신적인 수익 창출 대안의 출현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봤다. 2월 출시 이후 USDe의 거래량은 크게 증가했지만 에테나의 ENA 에어드랍 이후 4월의 사상 최고치인 8억 달러 이상에서 후퇴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