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로버트 기요사키 "더 많은 은행들이 파산할 것" 경고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3/06/19 [10:08]

로버트 기요사키 "더 많은 은행들이 파산할 것" 경고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3/06/19 [10:08]

▲ 사진 출처=Bitcoin.com/로버트 기요사키     ©블록체인월드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는 더 많은 은행들이 파산할 것이라고 경고했다고 18일(현지 시간) 비트코인닷컴이 전했다.

 

기요사키는 "지역은행과 주택담보대출 기업들이 하락하고 있다"며 투자자들에게 조 바이든 대통령이나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의장, 재닛 옐런 재무장관의 지도에 의존하지 말고 스스로 생각할 것을 당부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기요사키는 미국 경제와 은행 시스템에 대해 더 많은 경고를 보냈다. 

그는 지난 15일 트윗에서 "더 많은 은행들이 곧 파산할 것이다. 거대 모기지 업체인 대부업체가 파산 직전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다. 지역 은행과 모기지 회사들이 하락하고 있다"고 썼다.

  

소셜 미디어의 많은 사용자들은 경제학자 피터 쉬프를 포함하여 더 많은 은행이 파산 직전에 있다는 기요사키의 말에 동의했다.

 

피터 쉬프는 트위터를 통해 "이것은 수년간 명백한 통화 및 재정 정책 실수의 필연적인 결과였다. 연방정부와 연방정부의 정책은 미국의 은행 시스템이 현재 파산한 이유이며, 이 금융위기가 그들이 만든 마지막 금융위기보다 훨씬 더 악화될 것이라는 이유다"라고 지적했다.

 

쉬프는 또 현재의 은행 위기가 대규모 뱅크런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했다.

경제학자의 발언은 지난 주에 792억 달러나 폭락한 은행 예금의 상당한 감소를 강조하는 트윗에 대한 것으로, 3월 22일 이후 가장 큰 하락이었다. 조정되지 않은 하락폭은 866억 달러로 훨씬 더 컸다.

  

기요사키가 은행들의 파산에 대해 경고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4월 유명 저자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가 미국 전역의 지방은행들을 파괴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연준이 JP모건체이스와 같은 대형은행들만을 지원함으로써 '미국의 심장과 영혼'인 지방은행들을 소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3월 실리콘밸리은행과 시그니처뱅크 등 몇몇 주요 은행이 파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기요사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행사&사람들 많이 본 기사